중등부 겨울 수련회 후기

중등부 겨울 수련회 후기

2018년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동안 “그분(하나님)이 알고싶다 -호세아6:6”라는 주제로 중등부 겨울 수련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하여 중등부 아이들이 하나님을 알아가고, 고백하며, 삶의 주인으로 결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수련회를 계획하였습니다.

공동체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서로를 알아가고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 함께 땀 흘리며 웃고 즐기며 아이들을 점점 하나님 안에서 하나가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레크레이션에 이어서 코스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5개의 방으로 구성된 코스는 서로 협력하며 하나님을 알아 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조별로 코스를 밟으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냄과 동시에 하나님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이 되고 즐거운 찬양과 함께 하나님을 알아가기 위한 집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뜨겁고 열정적인 찬양을 통하여 아이들의 마음의 문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찬양 후 ‘하나님이 알고싶다’라는 제목으로 설교가 선포되었습니다.

설교가 마치자 뜨거운 찬양과 함께 기도회가 시작되었고 선생님들은 아이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의 닫혀 있던 입이 열리기 시작했고 눈에선 눈물이 흘러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날 밤 저희 모두는 각자의 삶을 하나님께 드리기로 결단하며 뜨겁게 기도하였습니다.


기도회에 이어서 야광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찬양 팀의 신나는 찬양과 함께 아이들은 기뻐 뛰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우리들은 기쁨의 춤추며 소리 높여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집회가 마치고 담임목사님께서 오후에 가지고 오셨던 맛있는 닭강정을 야식으로 먹었습니다.

야식을 먹은 뒤 아이들은 ‘심야fm’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의 마음을 전하고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의 사연이 읽혀지고 편지가 전달될 때마다 아이들의 반응은 너무나도 뜨거웠습니다.


다음 날, 성경 골든벨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손 때 붙은 자신의 성경책을 열심히 찾아가며 문제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성경 골든벨을 통하여 성경 찾는 재미에 푹 빠진 듯 보였습니다.

이번 중등부 겨울 수련회는 중등부 모두가 위대하신 하나님에 대해 알아가고 경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수련회였습니다.

수련회의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하나님께서 함께하신다는 것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무사히 은혜가운데 수련회가 진행된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기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중등부 겨울수련회 후기영상 보러가기 ]

2018-02-27T17:49:4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