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영유아부 여름성경학교

영유아1,2부 여름성경학교

“여름성경학교는 하나님이 하셨다”라고 고백하는 성경학교가 되게 해주세요…

하나님은 기도하게 하셨고 하나님은 우리가 “여름성경학교는 하나님이 하셨다”는 고백을 하게 해주셨습니다.

영유아1부(오전9시30분)와 2부(오후12시) 성경학교는 다른 시간에 열렸지만,

1부와 2부 선생님들이 환경장식과 연극 등 서로 협력하여 준비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했고,
하나님의 섭리로 풍성하고 은혜로운 성경학교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이 1,2부 각각 5-6명씩 나왔고, 평소보다 부서별 10명의 친구들이 더 나와서
2주에 걸쳐 70명 이상의 친구들이 함께 하나님말씀을 배웠습니다.

1부

2부

주제는 ‘온 마음을 하나님께(잠4:23)’ 로 7월 8일과 15일(주일)에 2주에 걸쳐 교회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선생님들과 부모들이 3주에 걸쳐 매일 밤 9시30분, 정한 시간에 성경학교를 위해 있는 자리에서 기도하였고,

또 교사들은 더운 여름이지만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원하며 한 끼 금식을 하였습니다.

성경학교 2주전에는 ‘사탕바구니’를 만들어 친구들이 전도하도록 전도의 마인드를 심어주고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성경학교 주제에 따라 7월 1주부터 4주에 걸쳐 ‘온 마음을 하나님께 드렸던 다윗’의 이야기를 아이들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첫 주일에는 다윗을 선택하신 성경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에 대해 배웠습니다.

성경학교 당일에는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 마음을 집중’하는 것에 대해 배웠습니다.

선생님과 아버님들이 연극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하나님말씀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같은 이야기이지만, 1부와 2부의 주인공들이 다르고 표현이 다릅니다. 동영상 감상하시면서 함께 은혜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1부 동영상 [ 보기 ]
2부 동영상 [ 보기 ]

이 날은 2부 활동으로 탱탱볼을 가지고 부모와 아이가 애착을 형성하며 마음을 집중하는 훈련을 하였고,

골대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공 넣기, 골리앗을 향해 다윗처럼 공 던지기 등의 활동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모든 친구들이 힘을 합해 골리앗(영적 전쟁)을 이겨야 한다는 의미로 박 터뜨리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셋째주일에는 다윗과 밧세바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을 깨끗하게 해요’라는 주제로 아이들에게 하나님말씀을 나누었습니다.





후속 활동으로 빨래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매일매일 ‘마음을 깨끗이’ 해야 함을 나누었습니다.

이후에는 영유아부 여름성경학교 처음으로 수영장을 대여하여 물놀이를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인도해주셨고 하나님께서 준비하게 해주셔서 모두가 감사하고 즐거워하는 물놀이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영장이 처음인 아이들도 있었고 아이들이 무척 신나했습니다.



<

a href=”http://www.jeongeui.com/wp-content/uploads/2018/07/23-2.jpg”>






환경장식도 1, 2부가 연합하여 준비하였는데 선생님들이 평일에도 집에서, 교회에서 열심히 합력하여서 준비하였습니다.







넷째주일에는 언약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기며 찬양한 다윗의 모습을 통해 ‘마음 다해 하나님을 높여요’라는 주제로 하나님말씀을 배웠습니다.

2부 활동으로 나팔 만들기(뿔피리)를 했는데, 아이들이 힘껏 나팔을 불며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나팔을 힘차게 부는 것을 좋아해서 부모님들은 귀가 따가웠을지도 모르겠네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들의 마음도 즐거웠습니다.

7월 한 달간 영유아부는 ‘온 마음을 하나님께’ 드리는 아이들이 되도록 교육에 집중했고, 또 그렇게 기도하였습니다.

함께 땀 흘리며 기대하며 기도와 사랑의 씨앗을 심은 사랑하는 선생님들, 기도와 격려, 수박헌금으로

아낌없는 사랑을 보여주신 목사님과 모든 성도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성경학교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뭇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시편 46편 10절 말씀)

2018-07-28T15:03: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