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분기 교사계속 교육

2019년 3분기 교사계속 교육

6월 29일(토), 정의마루 3층 소예배실에서 ‘세번째 교사계속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 교사교육, ‘데이터페이스로 교육을 디자인하다.’에서는 데이터를 통해 우리교회 교회학교교육을 진단하였습니다.
두 번째 교사교육, ‘교육컨텐츠의 재창조.’에서는 ‘현재 정의교회 공과공부의 현주소’와 하브루타 및 거꾸로교실, 성경적인 교육방법에 대해서 함께 의논하였습니다.

세 번째 교사교육, ‘교회와 가정의 신앙교육을 말하다’에서는 현재 ‘좋은 성경교육 콘텐츠인 히즈쇼’를 통해 문화선교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전인철목사님이 오셔서 아이들과 부모에게 적합한 신앙교육방법을 제시해주셨습니다.

피곤한 토요일 오전이지만 모두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셨습니다. 조금도 불평하는 마음 없이 웃는 모습으로 ‘더드림 두드림’ 가방을 들고 오신 선생님들의 모습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성령님의 도우심을 갈망하며 온 마음 다해 찬양하고 서로를 축복했습니다.



전인철 목사님은 다음세대가 오늘날에는 30-40대까지 포함된다는 것을 진단하며 부모님도 교육과 격려가 필요하고, 부모님께 자녀교육에 필요한 좋은 컨텐츠를 제공해야 함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3040이 교회에 바라는 것이 ‘친정찬스’임을 말씀해주시며 교회가 3040세대와 자녀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고민하도록 해주셨습니다.
우리 안에 교회와 가정 신앙교육에 대한 좋은 통찰과 자료를 알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지혜를 주셔서 다음세대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하나님나라의 귀한 제자들로 잘 양육할수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믿고 기대합니다!

2019-09-28T14:52:5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