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중등부 겨울 수련회 후기

2019 중등부 겨울 수련회 후기


(단체사진)

저희 중등부가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 동안 겨울 수련회를 강화도에 위치한 늘빛수양관으로 다녀왔습니다.
“아버지, 우리의 하늘에 계신”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를 통하여 중등부 아이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은혜로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조별활동사진)


(비블리오드라마)

조별활동과 비블리오드라마를 통하여 중등부 아이들은 점차 마음이 열리기 시작했고,
서로 협력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온 몸으로 표현하고 느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집회)

이어진 찬양과 기도회를 통하여 수련회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DISC 유형검사)

수련회 둘째 날이 밝았습니다.
둘째 날의 오전에는 아이들을 위한 ‘DISC 유형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자신의 성격 유형을 진단하고 서로에 대해 좀 더 알게 되고 공감하게 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십자가)



(목사님, 레크레이션)

이어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나만의 십자가 만들기’였습니다.
십자가 공방 선생님께서 직접 재료를 들고 오셔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자신만의 십자가를 만들면서 오직 ‘나(자신)’를 향한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십자가 만들기가 마치자 교육부를 담당하시는 서보경 목사님께서 맛있는 간식을 들고 찾아와주셨습니다.
목사님의 응원과 기도로 힘을 얻은 저희 중등부는 즐거운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촛불, 기도)

수련회의 마지막 밤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늦은 시간 까지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 되시며, 우리는 그분의 자녀로서 살아가기로 결단했습니다.



수련회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수련회에 대한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였고, 서로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순서로는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십자가를 목에 걸어주면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담대하게 살아가기를 축복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단체사진)

이번 겨울 수련회를 통하여 중등부의 모든 교사들과 아이들은 우리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수련회를 준비하는 과정과 진행되는 순간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늘 우리와 함께 계셨음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면서 우리 아이들은 다시 삶 가운데로 향합니다.
모든 성도님들의 기도와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기도와 물질로 후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9-02-27T17:32:0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