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교사수련회 ‘마음다해’

2020년 2월 1일 우리의 첫 마음을 하나님께 드리겠다는 의미로 차세대 교육부에서 교사 수련회를 진행했습니다.
교육부의 모든 교사들과 함께 ‘마음 다해’란 주제로 뜨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교사수련회의 시작은 예드림 찬양팀(3부 찬양팀)의 은혜로운 찬양으로 출발했습니다.
찬양으로 마음의 문을 활짝 연 교사들은 이어지는 예배와 안내사항을 듣고 다음 순서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 교사 수련회에서는 연령대별 세부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영유아부, 유치부는 방신애 목사님(소망교회 교육부)을 모셔서 “마음다해 하늘나라 정원 가꾸기”란 주제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유년부, 소년부는 김친수 목사님(파이디온 선교회)을 모셔서 “유소년부 교사가 알아야 할 4가지 성장 목표”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중등부와 고등부는 올해부터 시행중인 ‘하브루타식 분반모임’을 보다 심층적으로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세부특강은 연령대별로 부서를 나누어 진행한 만큼 교사들의 집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세부 특강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교육부 간사님들께서 어린 아이들을 돌봐주셨습니다.
간사님들의 헌신 덕분에 많은 교사들이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세부특강이 마친 후 맛있는 점심을 먹고 오후에 각 부서별로 모여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서별 워크숍은 “우리부서 마음사용 설명서”란 주제로 교사들의 마음가짐 십계명을 작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부서가 열심히 잘해주었지만 그 중에서 몇 부서를 골라 발표도 하고 시상도 하였습니다.
부서 마음 사용 설명서를 작성하면서 각 부서의 교사들은 한 마음으로 똘똘 뭉칠 수 있었습니다.



부서별 워크숍이 마친 후 즐거운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레크레이션을 하는 동안 교사가 아닌 아이들의 마음으로 돌아가 즐겁게 놀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사 수련회 여기 저기에서 웃음 꽃이 가득 피워졌습니다.




레이크레이션이 마치고 전체특강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전체특강은 차세대 교육부를 담당하고 계시는 서보경 목사님께서 ‘마음 다해’란 주제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말씀을 들으면서 교사로서의 마음에 대해 깊이 묵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찬양과 기도회를 통하여 하나님께 마음을 올려드리기로 결단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 올려드린 교사들의 마음이 우리 정의교회 아이들의 마음 밭을 잘 가꾸어 그곳에 하나님의 꿈이 싹트길 기대합니다.

이번 교사 수련회는 올 해부터 새로 생긴 행사였습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하여 모든 차세대 교육부는 한 마음을 품은 하나의 공동체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부서들이 서로 협력하여 선을 이루며 우리가 품은 모든 교육부 아이들을 사랑의 마음으로 양육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런 은혜와 감동의 시간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수고하시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020-02-06T09:51:0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