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높은뜻정의교회_깊은뜻 2018-10-31T09:28:35+00:00

‘깊은뜻’은 높은뜻정의교회에서 두 달에 한 번 펴내는 말씀 묵상집입니다.

<깊은뜻>을 사용하는 분들께

시인들은 평론가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독자에 따라서 시에 대한 느낌이 다를 수 있는데 그 느낌의 폭을 평론가들이 축소 시킨다는 것입니다. 똑같은 시라 해도 읽는 사람의 연령에 따라서, 읽는 당시의 개인의 감정의 상태에 따라서,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에 따라서 시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은 그 때 그 때 상황에 따라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노아의 홍수에 대한 성경말씀을 읽을 때 어떤 사람은 인간의 죄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질 수도 있겠고, 또 어떤 사람은 오랜 기간 묵묵히 배를 만든 노아의 성실함에 감동을 받을 수도 있겠으며, 또 어떤 이들은 동물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관심과 자신의 상황에 따라 말씀은 그 때 그 때마다 다르게 교훈을 줍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QT 묵상집은 대부분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편집자의 해석이 많이 들어가 있는 반면, <깊은뜻>은 편집자의 해석을 완전히 배제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이 묵상집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모두 마음의 관심과 생각과 소망이 달라 하나님의 음성도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개인을 향한 하나님의 무한한 능력을 제한할 수 없기에 <깊은뜻>은 말씀 그대로를 접할 수 있도록 편집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이 <깊은뜻>을 통하여 매일매일 새롭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꼭 만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깊은뜻 2018년 11,12월호 PDF

<깊은뜻>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좋은 묵상이 될 것입니다.

1. 성령님을 기대하며 하나님께서 오늘 나에게 주시는 말씀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2. 본문의 말씀 앞 뒤 문맥을 확인합니다.
3. 본문의 말씀을 두 세 번 깊이 읽습니다.
4.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교훈을 차분히 묵상해 봅니다.
5. 깨닫는 것이 있으면 그 깨달음을 글로 적어 봅니다.
6. 생활 중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7. 하루 종일 그 말씀을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8. 받은 은혜를 가족이나 순원들과 꼭 나눕니다.

높은뜻정의교회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지금 함께 하세요